지구의 날(earth day) 종이컵 화분 만들기,소소한 행복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구의 날(earth day) 종이컵 화분 만들기,소소한 행복

반응형

지구의 날(earth day) 종이컵 화분 만들기,소소한 행복

안녕하세요? 지난4월22일이 지구의 날이라는거 혹시 아세요? 지구의 날은 미국의 자연보호자들이 지구 환경 오염의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위해서 제정한 날로 매년4월 22일이라고 합니다.





이날 탄소배출을 조금이라도 줄이기위해서 소등행사도 한다고 합니다.^^

지구의 날

제가 일하는 사무실이 있는 빌딩의 관리업체가 패스트파이브라고 하는데,오늘 지구의 날이라고 종이컵으로 꽃나무키우기 캠페인을 한다고 선물을 주십니다..


이쁘고 앙증맞게 포장된 이 상자안에 배양토와 씨앗(써드볼)이 들어있다고 합니다.영문도 모르고 받았지만,사무실 안에 초미니 화분이 생긴다는것이 그냥 기분이 좋더라구요.....ㅎㅎ





관리업체에서 지구의 날 이벤트 행사하는 날입니다...포장지의 잎사귀를 올리면 쫑긋 쫑긋 올라옵니다......ㅎ

제가 사용하는 사무실은 고객 접대용으로 일반 종이컵보다 큰 사이즈를 사용하고 있는데,커피를 다 마시고 난 종이컵을 버리지않고,재활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배양토는 커피 찌꺼기로 만들었다고 합니다.커피 찌꺼기를 냄새 제거용으로 재활용하는것을 보긴 했는데,배양토로 사용하는것도 새롭습니다.

박스를 개봉한후 씨앗(씨드볼)과 커피 찌꺼기로 만든 배양토가 들어있습니다.생각보다 배양토 양이 많습니다.

사용한 종이컵을 우선 깨끗이 씻고나서 배양토를 붓고 물을 조금씩 붓습니다..그리고 씨앗을 잠기지 않을만큼 심었습니다. 그런데,정말 일주일이 지나면 싹이 날까요?? ㅎㅎ 신기하네요..차후에 싹이 나고,꽃나무가 자란다는데,수종은 잘 모르고,관리인이 실내 공기 정화에도 좋다고 하더군요....

내일부터 아침에 물을 조금씩 부어서 싹이 나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정성껏 한번 키워봐야겠네요....




3일전부터 정말 싹이 나더라구요...ㅎ 아침에 물을 열심히 자라면서 계속 관심을 가져봐야겠네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