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청계산 등산코스,옛골 철쭉능선,천림산봉수지 가는법

산책운동

5월은 초록의 계절이라고 할수 있는데요,지난주 토요일에는 청계산을 갔는데,연분홍 철쭉이 피었더라구요.오늘 비가 와서,녹음이 더욱더 파랗겠지요..ㅎ청계산 계단없는 등산코스

먼저 포스팅에 앞서 청계산 옛골 등산코스로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3호선 양재역10번,11출구로 나와서 아래 빨간색 체크표시가 된 정류장(22-289)앞에서 버스4432번 버스를 탑승해서 옛골 종점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15~20분 주기로 오는거 같습니다. 이동거리는 약20분정도 잡으면 되겠습니다.

신분당선으로 간다면,청계산입구역에서 나와서  원터골마을에 있는 정류장에서 옛골방향으로 가는 4432번 버스를 타고 옛골 종점에 하차하면 됩니다.시간은 5분 좀더  걸립니다.양재역10,11번 출구로 나와야함.

4432번 탑승

양재역22-289 버스정류장,지난5월2일 오후 느저막히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청계산 이수봉]

옛골 종점 모습입니다. 옛골 토성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

옛골 종점에 도착해서 편의점에서 앞으로가면 청계산 정토사 푯말이 크게 보이고...우회전 해서 경부고속도로 고가도로 방향으로 천천히 걸어가면 됩니다. 편의점에서 골목길로 빨리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아래로 지나가야 합니다.

옛골에서 가는 청계산 등산코스는 여러가지가 있는데,개인적으로 계단이 거의 없는 A코스로 많이 가는데,흔히 소나무능선,철쭉능선이라고 부릅니다.

에이코스로 가면 청계산 이수봉까지 대략1시간20분정도 소요됩니다.빨리 가면 1시간10분정도..원점회귀 왕복시간은 넉넉히 2시간정도..^^

B코스는 흔히 어둔골 코스라고 하는데,계단이 많고,경사가 있어 제법 운동이 되는 코스입니다.깔딱고개가 있어서 땀이 많이 납니다.개인적으로 별로 그다지 좋아하는 코스는 아닙니다...ㅋ

경부고속도로 아래를 통과해서,좌회전해서 걸어가면 부뚜막 청국장이 보이고.계속 걸어갑니다.

편백 힐링토피아가 보이고 그 옆에 길 교회가 있습니다...길교회에서 입구가 바로 보입니.

길교회 옆에 등산로가 바로 보이고,이곳에서 올라가도 되고,바로 우측 도로를 좀 걸어가서 화장실이 있는곳에서 올라가도 관계없습니다. 처음에 보이는 나무계단이 처음이자 마지막 나무계단입니다...ㅎ;

신록이 푸르른 5월초가 모기도 없고,등산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밋밋한 능선길이 펼쳐집니다.흙길이라 걷기 좋습니다.

20분안돼 걷다보면 야채파는 곳이 보입니다. 저곳에서 우측으로 올라가면 청계산 이수봉 가는방향이고,좌측으로 내려가면 천림산 봉수지가 있습니다.

청계산을 수십번 가봤지만,천림산봉수지는 아직 안가봐서 천천히 가보기로 했습니다. 걷기쉽게 바닥에 짚단이 깔려있습니다.

[천림산봉수지]

천림산봉수지,조선시대때 봉화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적의 침입을 알리기위해서 만들어 놓은 군사시설입니다. 국경지대에서 봉화를 피우면 한양도성 앞 목멱산(남산)까지 연결된다고 합니다.

천림산봉수지 제1연조

봉수지를 한바퀴돌다가 다시 이수봉 방향으로 천천히 이동해봅니다.

조금 위로 건다보면 봉오재 갈림길이 나옵니다. 계속 올라가봅니다. 시간이 오후6시가 가까이 된 시간이라 이수봉 갔다가 내려오기에는 시간이 애매합니다.

이수봉까지 2.5킬로미터 거리가 남았네요...

걷다보니,시야가 밝아집니다. 분홍색 철쭉이 활짝 피어있더군요....

얼마쯤 걷다가 시간이 안돼,개인적으로 이수봉은 수없이 가봤기에 미련없이 하산을 시작해봅니다. 봉오재 갈림길에서 하산방향 왼쪽으로 내려가봅니다..

이곳도 울긋불긋 이쁜 꽃들이 자태를 뽑내기 시작합니다..아마 이번 비가 그치면 녹음이 파래지면서,꽃들이 더욱 활짝 피겠지요...

처음에 설명드린것처럼 길교회 우측 도로길로 올라가면 이수봉갈림길이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저곳으로 올라가도 되고,반대로 내려와도 되지요. 저곳에서 위로 조금 더 올라가면 화장실이 있습니다.

[동영상]

느긋하게 옛골로 다시 내려오니 6시30분정도 되었네요. 지난 연휴때 청계산 짧게 다녀온 간단후기였습니다. 그럼 휴일 편안하게 보내시구요.

2020/05/14 - [산책운동] - 남한산성,서울근교등산,지하철5호선 종점,마천역 가는 방

2020/05/20 - [분류 전체보기] - 청계산주차장 넓은 백숙 맛집 매봉산장,야휴회 후기

2020/04/24 - [산책운동] - 서울둘레길의 한구간인 우면산 등산코스,봄나들이 굿^^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