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초간단 방법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세금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초간단 방법

반응형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초간단 방법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대출을 받거나 할 때 등 세금 체납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납세증명서나 완납증명서를 은행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용어 2가지는 같은 의미입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세의 종류로는 내국세 및 관세, 그리고 목적세를 구분해서 짓는데요. 국세기본법상 국세는 내국세만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내국세는 직접세 및 간접세로 구분하고요.

 

내국세 중에서 직접세는 소득세와 법인세, 상속세, 증여세 등이 있고요. 간접세는 부가가치세와 주세, 인지세, 특별소비세, 증권거래세 등이 있어요.

이러한 세금들을 통틀어서 국가가 관리하는 세금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딱 알아보면 나에게 제법 친숙한 세금 유형들이 있는 것들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봐도 친숙한 유형들의 세금들이 몇몇 보이곤 하거든요.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더 알아보면 국세는 국가의 재정수입을 위해 국가가 부과 및 징수를 하는 조세를 의미합니다. 통관절차를 거치는 물건을 대상으로 하는 관세 및 관세를 제외한 조세로 불리는 내국세로 구분되는데요.

 

내국세에는 소득세와 상속세, 증여세, 법인세, 개별소비세, 주세, 부가가치세, 인지세, 교육세, 교통세, 농어촌특별세, 증권거래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본 세금에는 우리가 잘 아는 세금도 포함되어 있고요.

생소한 부분의 유형도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친숙하게 와 닿는 것은 아무래도 소득세나 교통세, 교육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아닐까 싶네요.

 

국세 납부증명서 발급에 관련하여 국세청은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국세수입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김대지 청장 후보자가 취임하면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세정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국세행정 혁신도 도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재부가 지난 7일 발간한 월간 재정동향 7월호에 따르면 1~5월 누적 국세 수입은 118조 20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조 3000억 원 급감했다고 합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세수가 감소할 것으로 보고 3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때 11조 4000억 원 규모 세입 경정(줄어들 세금 수입분을 예산에 추가 반영)을 했다고 합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홈텍스)

서두가 너무 길었습니다.국세 납부증명서 발급받는 쉬운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국세청 홈텍스 검색하고 창을 띄워봅니다.국세청 사이트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텍스

1.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했으면,먼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개인 사업자는 개인 인증서를 법인이면 사업자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을 하게 되면 화면 상단에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민원증명 발급 신청이라는 타이틀이 보이고, 아래로 다섯 번째에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3. 24시가 넘은 시간이라 그런지 서비스 시간이 아니라고 나오는데요.원래 업무 시간에 하면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번호 선택하는 칸이 뜨고 그것을 클릭하면 국세 납부증명서를 확인할 수가 있고,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완납했거나 연체가 없으면 "해당 없음"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나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8월 24일 인터넷에서 발급신청하고 출력한 국세 납세증명서입니다. 서류를 보시면 국세청 로고 부위에 "해당없음"이라는 글자가 보일겁니다. 세금 체납이 없다는 표시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이용시간

국세청 홈텍스 서비스 이용시간입니다. 납세증명서 등 기타 증명서 발급시간은 365일 가능하고,오전8시부터 밤 10시까지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타 증명서 발급 가능시간도 참고해보시고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