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동 검찰청 촛불집회현장을 산책겸 둘러보면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초동 검찰청 촛불집회현장을 산책겸 둘러보면서..

반응형

서초동 검찰청 촛불집회현장을 산책겸 둘러보면서..


 

안녕하세요? 태박사입니다.어제 저녁에 뉴스보면서,서초역 반포대로변 서초동 촛불집회현장에 참석자가 100만명을 넘었다는 기사가 나와서 산책 겸 동네 한바퀴 크게 돈다는 개념으로 밖을 나가봤습니다.멀리 지방에서도 버스를 대절해서 많이 올라왔다고 하더군요.

 

집에서 걸어서 20분이면 검찰청 촛불집회현장까지 갈수있으니까요..저녁9시 정도에 집에서 나왔어요.

마침 서리풀패스티벌 마지막날 종야제가 있는 날이라,반포대로 인근이 붐빌꺼라 생각은 했지만,저녁9시가 넘은 시간이지만,서초역주변이 사람들로 인산인해가 따로 없더군요...

 

서초역에서 촛불집회 현장까지는 사람들로 붐벼 들어갈수 없는 상황이라,서초역에서 잠시 대기하다보니,폭죽소리와 함께 예술의 전당쪽 서리풀축제 현장에서 불꽃놀이가 한창이었습니다.

 

 

사진에서 우측의 십자가표시가 있는 건물이 말 많고,탈 많은 사랑의교회 건물입니다. 부동산일을 하는 태박사가 봤을때,저 곳에 단지형 오피스텔이나,청년 보금자리주택을 지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고..지역경제도 조금씩 보탬이 되고...;;

서리풀페스티벌 불꽃놀이 동영상

잠시 불꽃놀이 잠깐 보고 가실께요....

 

서초역에서 서울성모병원방향으로는 집회가 한창인데,서초역 앞 경찰들도 불꽃놀이를 잠시 보고 있습니다.서초역을 경계로 예술의전당쪽은 축제 열기로,반대편인 성모방향쪽은 집회열기로...대조적인 모습입니다.

 

신호가 바뀌면서 횡단보도의 수많은 사람들이 전철역이나 서리풀 축제현장으로 이동중입니다.

 

불꽃놀이를 잠깐 감상하고,집회장소로 이동을 겨우 하는데,사람반 고기반입니다.

 

서초동 촛불집회현장과 보수집회

 

서초동 촛불집회 동영상

현장분위기를 알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저녁9시30분이 조금 넘은시간이라 집회현장에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갔다고는 하지만,아직도 인파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방송사들,일부 유투브들이 촬영에 여념이 없습니다.

 

서울성모병원까지 집회현장이었다고 하는데,그쪽까지는 넘어갈 엄두가 안나서 서초경찰서 부근에 배회합니다.

집회현장에 사람들이 많으니,경찰에서 지원한 화장실입니다.남자 화장실과 여자 화장실 각각 차량이 있습니다.

 

이때가 밤10시 가까운 시간이라,촛불집회는 어느정도 파장을 해서,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갔고,소수의 가칭,보수집회에서는 확성기를 통한 소리가 제법 크게 들립니다. 

보수집회 동영상.

정치적인 주장도 중요하겠으나,아직도 빨갱이xxx들이라는 욕설을 거침없이 내뱉습니다.

지금이 어느때인데,빨갱이소리 정말 지겹지도 않은건지..ㅎㅎ;;

 

촛불집회에서는

조국 수호,검찰 개혁이라고 외치고,

가칭 보수집회에서는

조국 구속이라고 외치고....

사람이 모이는곳에서는 언제나 먹거리가 없을수가 없지요. 서초동 법조타운인근의 식당들은 쉬는 경우가 많은데,이날은 많은 인파들로 인해서 대목을 맞이했을꺼로 보입니다.

 

 

이번주 토요일에도 촛불집회 행사를 한다고 하는데,어제7차 모임이었으니,이번주면 8차모임이 되겠군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