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최적화,ALT 속성값 작성 팁
본문 바로가기

IT관련

블로그 이미지 최적화,ALT 속성값 작성 팁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최적화,ALT 속성값 작성 팁


작년부터 네이버가 애드포스트 수익을 강화하면서,저품질에 대한 문제가 한층 더 심화 되었는데요..


애드포스트 수익을 강화하기 된 배경은 기존의 네이버 블러거들이 수익이 좋은 티스토리나 유튜버등으로 대거 이탈하면서 기존 블로그들을 유치하기위한 고육지책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러나 한편으로 애드포스트 수익이 과거에 비해 많아짐에 따라서 어뷰징이나 스팸성 블러거들과 더불어 선의의 블러거들까지 저품질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새로운 로직으로 운영한다고 하지만,과거 C랭크나 다이어로직 다 좋지만,뭐가 바뀌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밀린 자리에 시작한지 오래안된 블로그가 자리잡고 있던데,내용을 보면 글도 많지 않고,양질의 포스팅도 아닌거 같은데,사람이 아닌 로봇이 하는 일이니 뭐라고 할수도 없고....ㅎㅎ;;;


그동안 피땀 흘려 키워온 블로거들이 웬지 어뷰징 블러거처럼 천대받는게 한탄스러울 지경입니다.


작년 하반기부터 신누락이다 48시간 누락이다..선의의 블러거들도 피해를 많이 보고 있는 현실입니다.


본인도 최근에 48시간동안 상위에 잘 노출되고 있는 특정 여러개 포스팅이 48시간이후 완젼 누락은 아니지만,블로그 영역에서 웹사이트 영역으로 빠짐에 따라서 스트레스를 받고있는데요.


정말 2시간에 걸쳐 작성한 정보성 포스팅이 무슨 이유로 누락이 되었는지,여러 경로를 통해서 검색도 많이 했지만,정리를 해보면...첫번째는 이미지와 두번째는 키워드로 압축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때 실검은 작성하지 않고,글감은 늘 신경써서 작성을 해왔으나,그동안 다소 등한시한 이미지가 아무래도 원인이 아닐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미지는 100%촬영해서 업로드하면 좋겠지만,현실상 그렇지가 못하잖아요? 네이버가 사진관련해서 필터링 기술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검색로봇이 갈수록 스마트하기 때문에 대비를 단단히 해야겠어요


기존에 저작권이 없는 무료사이트를 주로 이용했었는데,이 부분도 인터넷상에 수많은 블로거가 존재하기에 중복될 확률도 무시할수 없고,그 외 자료는 인터넷상에서 캡쳐를 주로 해왔는데,이부분까지도 봇이 유사이미지로 판단하는거 같습니다.


따라서,캡쳐된 이미지는 포토스캐이프 X에서 수정을 하고,난 이후 지금은 파워포인트에서 사진을 다시 한번더 수정을 하고 포스팅을 네이버에 하고 있는데,다행이 최근에 작성한 포스팅은 48시간후 안드로메다로 가는 글은 아직 없네요..


그러나 기존에 블로그탭에서 누락된 일부 글들은 아직 살리지 못하고 있고,조만간에 글을 삭제 후에 재 발행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 사진 최적화 사이즈는 블로그 레이아웃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레이아웃은 가로 사이즈가 693PX,폭이 넓은 확장레이아웃은 886PX,티스토리는 가로사이즈가 800PX~1920PX 사이로 하면 되는데,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본문 폭이 728이라 800PX로 할려고 합니다.;

ALT속성값


참고로 티스토리처럼 수익용 블로그는 사이트 로딩속도에 따라서 애드센스 수익이 차이가 많이 날수가 있기때문에 최대한 사진용량을 낮추어서 올려야 피해를 보지 않습니다.

초창기때는 그런것도 모르고 주구장창 사진을 올리다가,알씨 프로그램 통해서 용량을 줄였는데,속도가 너무 느리더라구요.그래서 알게된 사진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 중에서 괜찮은 팬더곰이 나오는 타이니피앤지라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https://tinypng.com/


그리고,구글 SEO 최적화중에서 이미지 ALT속성값을 부여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방법은 간단한데,개인적으로 티스토리 글쓰기는 구버젼이고,신버젼보다 구버젼이 속성값을 부여하기는 훨씬 편한거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사진을 삽입하고 나서..첫번째 사진에다가 마우스를 클릭하고,두번째 우측에 대체 텍스트에 적당한 사진이름(키워드)을 입력하고,세번째 html모드로 체크하고,컨트럴+F로 ALT를 입력하고 찾으면 아래 그림처럼 ALT속성값이 삽입된것을 쉽게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ALT속성 값을 부여하면 구글 봇이 해당 이미지를 쉽게 크롤링한다고 하는데,앞으로 빠짐없이 적용해봐야 겠습니다. 


2020/04/09 - [IT관련] - 유튜브방송 준비,음원추출,무료편집,무료사진,방송장비등..

2020/04/08 - [IT관련] - 블로그 프로필영역 소개글,정렬하기,간단히 정리 꿀팁!!

2019/08/06 - [IT관련]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방법과 광고수익의 개념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