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삭제방법
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삭제방법

반응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삭제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차단

안녕하세요? 올해가 가기 전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 및 삭제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어도비 측에서도 보안에 취약한 플래시를 삭제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어도비에서는 보안 문제로 플래시 플레이어 기술 지원을 올해 12.31일까지 하며, 내년 2021년 1월 1일부터는 더 이상 보안패치를 지원을 안 해준다고 합니다.

어도비가 기술 지원을 중단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보안 문제라고 합니다. 어도비 측에서도 이런 문제로 인해 웹 브라우저 등에서 플래시 기능을 모두 제거한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더 이상 기술지원이 어려워짐에 따라서 보안이 취약해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통한 컴퓨터 공격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플래시를 통한 사이버 해킹 공격 비중이 30%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럼 간단하지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하거나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컴맹인 분들도 쉽게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먼저 윈도우10에서 삭제하는 방법이며,제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기때문에 크롬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1. 화면 맨 하단 왼쪽으로 보시면 붉은 점선 원으로 표시된 윈도우 마크가 보이는데, 마우스로 눌러줍니다.

 

2. 그럼 창이 열리는데,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창이 열리면 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를 검색해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검색해서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 방법

 

 

 

1. 구글 크롬 화면 상단 맨 오른쪽에 보시면 점 3개가 보입니다. 붉은 점선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보이죠?? 마우스로 살짝 눌러줍니다.

 

2. 창이 아래로 열리면서 아래에서 세 번째 위에 "설정"이 보입니다. 마우스로 살짝 눌러줍니다.!!

 

3. 마찬가지로 창이 열리면서 중간 부분에 보시면 개인정보 및 보안 목차에 "사이트 설정"이 보입니다. 마우스로 눌러서 들어갑니다.

 

4. 사이트 설정을 클릭하면 창이 열리면서 콘텐츠 목차"FLASH"가 보입니다. 들어가 봅니다.

 

5. "현재는 플래시 설정이 유지됩니다"라는 멘트가 보이는데, 화면 우측에 단추가 파란색으로 활성화되어 있을 텐데요.

이것을 왼쪽으로 마우스로 버튼 이동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차단되는 것입니다.

 

보이시죠? 화면 오른쪽에 단추가 비 활성화되어 죽어있습니다. 붉은 네모 점선에도 사이트의 플래시 실행차단(권장)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잖아요...

참 쉽죠? 말로 설명하면 금방 할 수가 있는데, 직접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니까 길어지네요. 

혹시 제가 설명했던 방법에 오류가 있다든지 다른 좋은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덧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힘들었던 2020년 한 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희망하는 모든 일들이 무탈하게 잘 이루어지길 학수고대해봅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