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요금제 해지 방법,공짜로 사용하자
본문 바로가기

IT관련

드롭박스 요금제 해지 방법,공짜로 사용하자

반응형

드롭박스 요금제 해지 방법,공짜로 사용하자

드롭박스 요금제 해지 방법

드롭박스 무료요금제
드롭박스 요금제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한 일상이 길어지면서 우리 삶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 요금제 해지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구요.



컴퓨터 업무가 많아짐에 따라서 파일이나 영상등의 용량이 수량이 증가함에 따라 하드웨어에 보관할수도 있지만,바이러스등의 공격으로부터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게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에 가입하는 비중이 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관 용량이 크지 않으면 무료 서비스로  일정 용량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는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마이박스, 드롭박스 등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웹하드라는 서비스도 있었지요.

그런데,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하드디스크를 포맷을 해야되겠기에, 백업 파일을 받고, 중요 파일인지라 클라우드에 보관하기로 마음먹고 3년전에 드롭박스 유료서비스에 가입을 했습니다. 저장용량은 2테라였고, 당시 요금은 월1만원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요금이 조금씩 오르더니 작년초인가 월1만5천원 가까이 나오는데,너무 아깝더군요. 망설이다가 드디어 요금제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데이터는 다른 하드로 옮기기로 했구요. 

 

 

드롭박스 요금제 해지   

먼저 위의 드롭박스를 눌러주면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드롭박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합니다.

드롭박스를 아직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고, 개인과 기업중에서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무료서비스는 2기가 용량이 제공되었습니다. 
 

드롭박스 요금제 해지
드롭박스 요금제 해지

당시 플러스 요금제에 가입한것으로 기억나는데요. 해지방법은 위 그림을 참고하시구요.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먼저 드롭박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드롭박스 해지 방법

1. 우측상단에 로그인 된 본인 캐릭터나 사진을 살짝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드롭박스 개인용계정
드롭박스 개인용 계정

2. 오래전 개인으로 가입했기 때문에 개인용 계정이 보이구요. 상단 메뉴에 "요금제"를 클릭해 줍니다.  

3. 현재 요금제와 현재 저장 용량에 대해 보여지는데요. 기존에 무료로 사용하기에는 저장 용량이 적고 유료서비스로 사용하기에는 저장공간이 많이 남아서,할수 없이 유료 서비스에 가입했다가, 자료를 이미 많이 옮긴상태에서 모습입니다.

기존에 약5기가 용량을 저장하다가 많이 옮겨서 현재는 2기가 용량이 채 되지 않습니다. 텅텅 빈집을 월 만원이상 내기에는 아깝잖아요..

화면 아래에 보이는 빨간 박스에 보이는 "요금제 해지"를 선택해줍니다. 

드롭박스 다운그레이드
드롭박스계정 다운그레이드
계정 다운그레이드

4. 요금제 해지를 신청하니, 뭔가 회유하는 느낌의 창이 뜨는데요. 미련없이 요금제 유지 하지 않고, 해지 절차를 단계적으로 합니다. 다운그레이드!! 선택

 

요금제 유지 안함

5. 해지 사유를 선택하라는 창입니다. 엄청 집요합니다. ㅋ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시 한번 용량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연 단위로 결재하면 요금을 17% 절약할수 있다는 밑밥을 던집니다. ㅎ

이미 자료를 옮길곳이 정해졌으므로 미련없이 이사를 해야합니다. ㅎ 다운 그레이드하겠습니다... 선택

드롭박스 무료회원
드롭박스 무료회원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으면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을 해서 확인을 해봅시다. 바로 위 화면처럼 보이거나, 빨간 점선으로 플러스 다시 가입이라는 글자가 보이면 무료 회원으로 전환된 것입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클릭 해주세요...^^ 설 명절연휴 따뜻하게 보내시구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