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페이지 수익 확인,구글 애널리틱스 쉬운 설정방법
본문 바로가기

IT관련

티스토리 페이지 수익 확인,구글 애널리틱스 쉬운 설정방법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티스토리 페이지별 수익 확인법 

 

디지털 노마드, 파이어족 등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인데, 조기 은퇴를 한다는 용어가 많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부업으로 활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각 페이지별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을 통해 어떻게 쉽게 확인해보는 방법을 설명하려 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는 각 URL별로 수익을 확인할 수가 있지만, 애널리틱스에서 조회하고 확인하는 게 좀 더 정확한 거 같아서 공유해 드립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연결했다는 전제조건하에 설명드립니다. 애널리틱스와 티스토리 연동하는 방법은 포털에 자료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설정

 

먼저 애널리틱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본인 티스토리 보고서에 맞춤 설정을 해야지, 나중에 페이지별로 애드센스 수익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처음 접해보면 뭐가 뭔지.. 복잡하기만 했는데, 자주 접속하다 보니, 초창기보다는 조금 나아진 거 같네요..;;

 

애널리틱스-홈-화면애널리틱스-맞춤설정-화면
애널리틱스-설정화면

애널리틱스 홈 화면인데, 연동된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용자수, 세션수, 이탈률, 세션 시간에 대한 데이터가 보이는데요. 화면 왼쪽 메뉴, 두 번째 "맞춤 설정"을 클릭합니다. 애널리틱스 복잡하게 보이지만, 가장 쉬운 설정 방법이니 끝까지 보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애널리틱스-새맞춤보고서-추가화면
새-맞춤보고서-추가화면

화면이 바뀌면서 맞춤 보고서가 보이고, 기존에 설정했던 보고서가 순서대로 보입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제목 아래는 아무 내용이 없을 것입니다. "+새 맞춤 보고서"를 클릭해 주세요.

프랫표-탭-선택
보고서탭-플랫표-선택

맞춤 보고서 만들기 창이 뜨는데,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제목을 수정해도 되고, 그대로 사용해도 관계 없지만, 본인 블로그명을 입력해도 되고, 아무거나 입력합니다. 두 번째로 보고서 탭에 유형이 있고, "플랫 표"를 클릭해줍니다.

 

측정기준-추가-페이지
측정기준-추가-페이지

화면이 바뀌면서 측정기준에 "+측정기준 추가" 단추를 살짝 눌러주면 입력창이 보이는데, 우리가 측정하려는 것은 블로그의 각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해보기 위함이므로, 측정기준은 "페이지"를 입력해 줍니다. 

 

측정항목-추가-화면
측정항목-추가-4가지

측정기준은 페이지만 설정하고, 두 번째 측정항목 옆에 "측정항목 추가"버튼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측정항목은 심플하게 4가지만 설정해줍니다. 측정기준과 측정 화면은 여러 가지로 설정할 수도 있지만, 너무 많으면 혼동될 수가 있으니, 간단하게 4가지만 추가해 볼게요.

페이지 내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조회수(페이지 뷰수)가 어느 정도 되는지, 광고 클릭률은 얼마나 되는지, 애드센스 광고를 몇 개를 클릭했는지.. 등을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보고서탭-측정항목-추가화면
측정항목-추가-저장-선택

 "+측정항목 추가" 단추에 위에 언급한 4가지 항목을 추가로 검색해서 설정해줍니다. 그럼 이제 각 페이지별로 애드센스 수익을 알아보기 위한 설정은 거의 다 끝난 겁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아래에 있는 "저장"버튼을 눌러줍니다.

 

맞춤보고서-페이지별-수익
보고서탭-페이지별-수익

애널리틱스와 연동된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각 페이지별로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순서대로 보입니다. 상단 타이틀 항목을 클릭하면 올림차순과 내림차순으로 자료를 볼 수가 있고, 페이지뷰 수에 비해 수익이 높다면, 외부 유입을 통해 트래픽을 유발해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1초만 투자해서 "공감"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