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페이(SSG PAY)앱으로 신세계 상품권현금교환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쓱페이(SSG PAY)앱으로 신세계 상품권현금교환 하는 방법

반응형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방법,쓱페이(SSG PAY)앱으로 어렵지않아요.


 


안녕하세요? 태박사입니다. 지난 추석명절때 3명의 고객분께서 총50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받았습니다. 십만원 상품권5장을 받았는데,추석연휴때 선물 사고,그후 생필품을 사고 남은 상품권이 두장이나 남았더라구요.  

금액숫자 아래의 스티커를 동전으로 제거해야 핀번호 6자리를 알수 있습니다.

[금액 아래에 스티커를 긁으면 6자리 숫자가 보입니다.(핀번호)]

 



기존에 1만원권 5만권은 마트가서 물건 구매하고,결재하면 잔돈으로 거슬러 받고는 했는데,식구가 적어,많이 살일도 없고,현금으로 교환이 안될까 알아보다가 번거롭지만,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쉽게 현금으로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글을 올려드립니다.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은 구두방이나 백화점 부근에서 한다고 알고 있는데,사무실 인근의 구두방에 물어보니, 상품권 팔때 수수료10%를 뗀다고 퉁명스럽게 말하지 뭡니까?

 

10만원이면 1만원 수수료로 떼는건데..완전 바가지네요.;; 모르면 10만권 2장이면 18만원만 받고,교환을 했겠지요..;;; 

​ ​

모바일로 검색해보니,고속터미널 인근 신세계백화점이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상품권을 팔때 6% 수수료를 뗀다고 하네요..

 

그래서 좀더 알아보니,모바일에서 SSG.PAY(쓱페이)앱을 설치하고,상품권 금액을 충전한 후 편의점에 가서 ATM기를 통해 출금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번거롭게 보이지만,시도해보면 어렵지는 않습니다.귀찮을뿐..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은 SSG.PAY(쓱페이)앱을 통해서 편의점 ATM기에서 출금하는 방법과 앱에서 본인이 등록한 은행계좌로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행 계좌로 입금받을려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 접수를 하면 입금일까지 영업일 기준 3일이 소요된다고 합니다.두가지 방법은 수수료가 5%가 발생합니다.





암튼 난생 처음으로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해봤는데,처음에는 엄청 귀찮았는데,막상 따라해보니,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간단히 한글로 쓱페이 앱이라고 칭하겠습니다.앱에서는 캡쳐가 안되어 번거롭게 박스작업을 했습니다.ㅠㅠ 앱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리면 금방 이해될텐데.;;




모바일에서 쓱페이(SSG PAY) 어플을 설치해야 시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상품권 핀번호를 입력하기 위해서 미리 상품권 앞면의 스티커를 제거하면 수월합니다. 외부에서 할려니,동전이 없어서 카드로 끍었더니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1단계(모바일에서 시도하기)

1단계부터 3단계가 있는데,부연설명이다보니,길어보입니다.그냥 잘 따라해보시면 쉽습니다.

 

1단계 검은 박스대로 진행하면 모바일에서 카메라앱이 작동하면서 상품권뒷면의 숫자에 갖다되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상품권 번호 촬영하면 앞면의 상품권금액 아래의 스티커를 긁어서 제거한후 6자리 핀번호를 입력!! 

2단계(모바일에서 시도하기)

 


3단계(ATM기에서 시도)

 


​ 고정된 장소에서 상품권 금액을 모바일에서 충전을 한후 가까운 편의점으로 이동해서 ATM기에서 하면 쉽습니다.

  




첫번째,두번째 박스는 모바일앱에서 세번째박스는 ATM기기 화면에서 시도해야합니다,번거롭고,복잡해 보이지만,한번만 해보면 금방 쉽게 할수 있을겁니다...ㅎ




이 글이 잘 이해가 안된다면 쑥페이 상담센타로 전화하시면 금방 이해될겁니다. 일단 시도한번 해보시구요..^^ 혹시 좀 더 저렴한 수수료로 현금화 할수 있으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글쓴이에게 큰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