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입출금통장,수수료면제 파킹통장 추천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입출금통장,수수료면제 파킹통장 추천

반응형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입출금통장 수수료면제 파킹통장추천



지난달에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로 낮추면서 서민들의 돈 모으기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요즘입니다.시중은행들이 앞다투어 예,적금 금리를 낮춘다고 합니다.


코로나19사태로 감염병이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가뜩이나 어려워진 서민들의 푼돈을 불리기는 정말 어려워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내수경기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갈곳없는 부동자금이 1,100조원이라고 합니다.


걱정 많은 노후를 리스크가 적은 부동산 등 실물자산에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현실을 무조건 탓할수도 없도 상황입니다.


정부 규제에도 불구하고,돈은 차가우며,수익이 나는 쪽으로 냉정하게 움직인다는 논리를 역행할 수가 없습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습니다.서민들이 돈을 불리기 위한 재테크수단으로 리스크가 없는 수시 입출금통장,예금,적금 상품에 많이 가입합니다.


기본공식은 입출금통장,예금,적금은 이자가 높은 제2금융권 은행에 자금을 예치하고,돈을 빌리는 대출은 이자가 낮은 제1금융권에 주로 이용합니다.


그런데,습관적으로 제1금융권이 안전하니,예금이고 대출이고 시중은행에 자금을 맡길려고 하는데,이제 거의 마이너스 제로금리 시대에 현실적으로 더이상 힘들게 되었습니다.ㅠ


그 와중에 지난 3월달 우연히 다운받은 은행앱이 있는데,SBI 저축은행,사이다뱅크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SBI 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앱인데,24시간동안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도 가능하고,무엇보다 저금리 시대에 수시 입출금통장 이자가 6월 3일 기준 세전1.7%를 주고 있고,계좌이체와 각종 ATM기 출금등 수수료가 별도로 없습니다.


가입 당시만 해도 수시 입출금통장이 연2%를 지급하는 아주 좋은 조건인데,한국은행에서 지난달 기준금리 인하를 해서,내부 고심끝에 이자를 1.7%로 낮추었다고 합니다.




이 글은 조금이라도 돈을 모으기 위한 서민들을 위한 글입니다.



따라서,재테크에 능한 분들은 그냥 지나가셔도 됩니다..^^ 정말 재테크에 초보자분들이나 이자 한푼 모으기를 원하는 서민들을 위한 글입니다.






SBI저축은행,사이다뱅크 가입대상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포털사이트에서 사이다뱅크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https://www.saidabank.co.kr/




모바일에서 각종 금융 서비스가 이뤄지고 때문에,홈페이지는 사이다뱅크의 상품소개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각종 입,출금과 계좌이체등 모든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가입 대상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17세이상의 내국인인 개인입니다. 





모바일을 통해서 계좌개설부터 대출신청까지 아주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제가 사용해본결과도 마찬가지이구요.현재 시점에 예금이자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의 가장 큰 장점은 머니머니 해도 수시 입출금 통장인거 같습니다.우리은행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수시 입출금통장은 일년에 이자가 0.2%도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사이다뱅크는 수시 입출금통장 년이자가 현재1.7%로 시중은행보다 거의 10배나 많습니다. 예적금 상품도 아니고,요즘 이런 은행이 있을런지요...






사이다뱅크는 복잡한 인증절차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저는 주로 지문인증으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금융상품인만큼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5,000만원까지 모든 예금/적금을 안전하게 보호 받습니다.1인당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최고 금액입니다.



수시 입출금통장은 보통예금상품이며,저축금액은 제한이 없습니다.





이자 지급 방식



매월1일부터 매월 말일까지 잔고를 감안해서 이자를 계산한후에 익월 1일에 입금을 합니다.이자는 15.4%소득세를 제하고 입금이 됩니다.


요건 아쉬운 점이지만,수시 입출금통장에 비과세 되는 상품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예금,적금 상품은 비과세 적용 받을려면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기본 금리



매월 고정적인 실적을 채운다거나 그런조건이 없습니다.묻지도 따지지도 않고,연1.7%(변동금리/세전기준)이며,파킹통장으로 제격입니다.사이다뱅크 앱에서 타행으로 자동이체를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주거래은행이 우리은행이라 각종 실적 쌓기위해 타행 자동이체를 하거나,생활비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사정상 1년이상 예금,적금할 형편이 못돼 입출금통장을 주로 사용했는데,백날 천날 입출금통장 이자가 연0.2%도 되지 않아서,과감하게 사이다뱅크로 갈아탔습니다.





모든 수수료 면제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금융 수수료가 면제입니다.이체수수료,자동이체수수료,ATM(은행,편의점)출금 수수료,문자 입출금 알림서비스 수수료등 모두 면제입니다.이것도 강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올 3월에 개좌 개설하고 나서,체크카드도 신청했는데,편의점이나 타행 ATM기에서 출금을 시도했는데,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더군요.신기했어요.보통 심야에 출금하면 천원 우습게 날라가는데..;;;




체크카드 PAYBACK 서비스




기본 할인: 사이다뱅크 체크카드는 국내 전가맹점에서 기본0.2%캐시백 할인


특별 할인: 11번가,G마켓,쿠팡,옥션,AK몰,SSG.COM 온라인 결재시 1%캐시백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결재시 2%캐시백.




파킹통장으로도 솔솔한 재미가 있는데,체크카드로 결재는 아직 못해봤는데,이것도 나쁘지 않네요.




다만,언제까지 사이다뱅크가 이 서비스를 언제까지 유지할지는? 시장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현 상황에서 예,적금을 할수 없는 자금을 이자 한푼 모으는 곳으로 파킹통장으로 활용하기에는 손색이 없을 듯 합니다.



2020/05/27 - [리뷰] - 코로나19대책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 인상,조세특례제한법 국회통과

2020/05/10 - [부동산세금] - 국세청홈텍스,종합소득세 신고와 방법,납부시기는 8월말까지

2020/05/09 - [리뷰] -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중위소득150%,지원대상,신청방법등,150만원지급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태평양공인중개사사무소 | 박영식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33길 10,(서초동,원일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41-10-00924 | TEL : 02-586-7770 | Mail : pgyver4u@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